푸코인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철권 조회 4회 작성일 2022-12-03 16:33:50 댓글 0

본문

ep42_윌리엄 푸코.skm

딩가의 활솜씨....
@user-sm9th5we8h : 와.. 11년전 ㅋㅋㅋㅋㅋ 이거 꽤 재밌게 봤었는데

ep37_푸코를 구출하라2.skm

게으른 고양이 딩가, 푸코를 구출하라2...

미셸 푸코 :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

마그리트의 '이미지의 배반'이라는 그림에 대한 미셀 푸코의 설명을 정리해보자.

고흐는 르네상스 시대 화가가 아니라 고전주의 전통이나 고전 회화의 사실주의 전통이라고 하는게 맞을듯 합니다. 제가 영상에서 고흐를 르네상스 시대 화가처럼 그림을 사용했습니다. 정정합니다.
을차자 : 첫번째 해석은 .. 관념의 파괴... 예)컵에 밥을 담으면 밥그릇.재를 떨면 재떨이..물을 담으면 물그릇이 되듯이..
파이프라고 고정된 이미지가 용도에 따라서 얼마든지 이름이 바뀔 수 있다는거져
그것이 시. 처럼 다양한 상상을 확장 시켜줄 수 있는 관념감상의 즐거움이 있다는거져..
마그리트의 다른 작품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이미지의 고정관념을 파괴하면서 가두어진 본질을 해방시켜 준다는것.


두번째 해석 .. 평면에 그려진 이미지는 3차원 공간에 실재하지 않는다ㅡㄴ거져..이미지가 있으나 실재하지 않으니
파이프가 아니다 .라고 제목을 선택하지 않았나.. 파이프라 할 수 없다" 라고 한다면 너무 힌트를 구체화 하게 되니가...


의도를 알기위해서 감정을 극대화 할 예시를 든다면,
배고픈 민중에게 빵.대신 빵그림을 주며 많이 먹어라.. 한다면 군중은 화가 나겠져..
군중은 공갈빵의 허상.과 기만.이라는 본질을 순식간에 화.라는감정으로 깨닫게 된단 거져..


해서, 파이프가 아니다.라는 작품은 "개에게 불성이 있습니까? 없다" 라고한 조주선사의 화두처럼..
관념이란 이미지감옥을 스스로 부숴야만 진실을 볼 수 있는 창.을 가르키는 손꾸락 아닐까 생각해 봄다.
저의 소박한 두가지 해석 였습니다. ^^
스터디트래블러 : 설명을 참 잘 하세요! 유익하고 재밌어요~
_BOT o : 파이프를 보면서 이러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자체가 예술적 가치가 아닐까요~?
환상적인. :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겁게 영상 보았습니다. 허세 미술관님께서 작성해두신 바와 같이 고흐는 후기 인상주의에 해당하는 작가로 마그리트와 마찬가지로 현대미술작가로 분류하곤 합니다.
다음에 병기해주신 카유보트 역시 굉장히 재현적임에도 불구하고 후기 인상주의에 속하는 작가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주신 설명이 완전히 틀렸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인상주의가 르네상스 미술과 같은 근대미술에서 초현실주의 등의 현대미술로 이어지는 가교역할을 했다는 측면에서 볼 때 그들이 대상을 똑같이 재현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여전히 특정한 대상을 두고 자신만의 개성을 넣어 표현했기 때문에 대상의 재현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이죠.

내용을 정리하자면 르네상스 미술, 그 시대의 재현을 이야기 하시면서 인상주의미술을 가져오시는 것은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겠으나, 완전히 틀린 설명은 아니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김정훈 : 마그리트그림의 예술적가치는 파이프 잘그렸네요

... 

#푸코인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0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arean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